1. 기쁨병원은 서울에서 급성충수염수술(맹장수술)을 신속하게 하기로 유명해 가장 많은 수술을 하기 때문입니다.

 기쁨병원은 도착 3시간내, 24시간 응급수술을 신속하고 안전하게 수술하기로 유명합니다. 이렇게 집중적으로 신속하게 급성충수염수술(맹장수술)을하고 있는 병원에서 수술을 받아야 안전하고 후유증 없이 맹장수술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

   

 

 

 

2. 경험 많은 외과전문의가 직접 수술하기 때문입니다.

 종합병원에 가야 실력 있는 의사에게 맹장수술을 받을 수 있다고 생각하는 분들이 많습니다. 그러나 수련병원인 종합병원의 특성상 외과전임의(외과전문의 1~2년차)나 전공의가 집도를 하는 경우도 많습니다. 그러나 기쁨병원에 오시면 평균 7~8년 이상의 복강경 충수염 수술(맹장수술) 경험을 갖고 있는 5명의 외과 전문의가 숙련된 실력으로 맹장수술을 해드립니다. 수술 경험의 차이는 결코 무시할 수 없습니다.

 

 

 

 

 

 

3. 급성충수염수술(맹장수술) 후 감염률이 0%이기 때문입니다. 

2016년 2월에 질병관리본부의 연구 결과를 보면, 급성충수염수술(맹장수술) 후 감염률이 8.0%로 결장수술에 이어 두 번째로 높은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그러나 기쁨병원은 2016년에 시행한 702건의 충수절제술 후 감염 후유증이 발생한 경우는 0.14% 였습니다. 숙련된 외과전문의가 완벽한 맹장수술을 해드리고 있기 때문입니다.

 

 



4. 입원기간이 매우 짧기 때문입니다. 

저희 기쁨병원의 급성충수염(맹장수술) 입원기간은 전국의 어느 병원보다도 짧습니다. 숙련된 외과전문의가 해드리는 안전하고 후유증 없는 수술 덕분에 회복이 빠르기 때문입니다.

 



5. 대학병원에서도 의뢰하는 병원이기 때문입니다. 

저희 기쁨병원에는 대학병원 응급실에서 의뢰되어 오시는 분들이 많습니다. 주변에 많은 병원이 있음에도 불구하고 저희 기쁨병원에 많은 환자를 의뢰해주는 이유는 대학병원에서도 믿고 맡길 수 있는 외과수술병원이기 때문입니다.

 

 

 

6. 동네 의원에서도 의뢰하는 병원이기 때문입니다. 

저희 기쁨병원엔 180 군데가 넘는 강남 서초 송파 지역의 내과, 소아청소년과 의원 등에서 급성충수염수술(맹장수술)환자를 의뢰해 주고 있습니다. 수술결과가 좋지 않다면 주변의 의원들에서 지속적으로 수술환자를 의뢰해 줄 수 없습니다.

 

 

 

7. 방사선 피폭이 없는 초음파검사로 진단하기 때문입니다. 

주변 의원들에서 저희 병원에 급성충수염(맹장)이 의심되는 분들을 적극 보내주시는 이유 중의 하나는 기쁨병원에서는 초음파검사로 진단을 하기 때문입니다. 복부 CT검사는 상당량의 방사선 피폭이 불가피하며 특히 급성충수염(맹장)이 잘 생기는 10대 청소년들은 방사선에 매우 취약해 위험할 수 있습니다. 많은 병원들에서 초음파 대신 CT로 진단을 하는 이유는 초음파로는 충수를 찾기가 매우 어려워 숙련된 검사자가 필요하며 검사 시간이 많이 걸리기 때문입니다. 

(참고) CT촬영 시 성인 8 mSv , 소아 3mSv 피폭(1mSv=x-ray 50장)

 

 

 

8. 24시간 신속하게 급성충수염수술(맹장수술)해 드리기 때문입니다. 

급성충수염수술(맹장수술)을 받기 위해 오랜 시간 병원에서 대기하는 분들이 있습니다. 그러나 저희 기쁨병원에서는 야간에도 모든 급성충수염(맹장) 환자를 도착 3시간 이내에 수술해 드립니다. 급성충수염(맹장)은 빠르면 발병 8시간 만에 충수가 터지고 충수가 터지면 급성복막염이 되어 합병증이 발생할 위험이 있으며 간혹 재수술이 필요할 때도 있습니다. 따라서 급성충수염(맹장)은 얼마나 빨리 수술을 하느냐가 매우 중요합니다. 

+ 주의

급성충수염(맹장) 수술을 위해서는 6시간 이상 금식이 필요합니다.

급성충수염(맹장)이 확진되었거나, 의심이 될 때는 물을 포함한 어떤 음식도 드시지 말고 오셔야 합니다

 

 

9. 수술 비용이 합리적이기 때문입니다. 

저희 기쁨병원에서 급성충수염수술(맹장수술)을 받으시면 입원기간이 월등히 짧고, 후유증이 거의 없으며, 선택진료비 부담이 없기 때문에 수술비용이 종합병원과 비교해서 훨씬 저렴합니다.

 

 

 

 

★기쁨병원에서 급성충수염수술(맹장수술) 받으신 분들의 경험담 ★

 

2015.05.23 이*원(남/42)

연휴 첫 날 갑작스럽게 충수염 진단을 받은 지라 몹시 당황했었습니다. 직업이 개원의사인지라 충분히 쉴 수도 없었기 때문에 당황하고 있을 때,주변 원장님이 기쁨병원을 소개해 주셨습니다. 경험 많은 전문의 선생님이 직접 수술하시고 입원기간도 2박3일로 짧으며, 병원이 깨끗하고 간호사분들도 친절하다는 것이었습니다. 다소 먼 거리였지만 “기쁨병원”에서 수술 받기로 예약하고 외래를 방문하니, 불과 1시간만에 수술실로 들어 갈 수 있었습니다. 수술 후 꼼꼼한 관리와 관심 덕분에 부작용 없이 무사히 예정일에 퇴원할 수 있었습니다.저도 내과 의사이지만, 급성충수염 절차를 대학병원에 의뢰하는 것보다 이렇게 깨끗하고 전문적인 병원으로 의뢰하는 게 훨씬 낫겠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앞으로 저희 환자들도 이 병원으로 많이 의뢰해야겠다는 생각이 듭니다… 

 

2015.11.18 김*자 (여/69세) 

갑작스러운 복통으로 강남세브란스 병원 응급실에 갔다. 혈액 검사 후 2시간, CT촬영 후 1시간 30분 지나서 맹장염이라는 진단을 받았다. 특실밖에 없으니 2차병원으로 가라고 했지만, 수술 경험이나 실력이 의심스러워 오고 싶지 않았다. 시간이 지체되면서 결국 기쁨병원에 오게 되었고, (새벽3시), 새벽에 여자 의사선생님으로부터 수술을 받게 되었다. 떼어낸 맹장도 보호자에게 직접 보여주시고 친절하게 설명해주셨고 수술 후 상태를 자주 체크하시면서 안도감을 주셨다. 특히, 간호사님들은 너무도 친절하고 상냥해서 100% 이상의 만족감을 갖게 되었다.다음에도 되도록이면 복잡한 대형병원보다는 실력있고 친절한 기쁨병원을 찾을 것이다.

3일간의 수술과 입원 생활을 여유있게 만들어주신 친절하고 상냥한 간호사님들! 

너무 너무 고마워요… 

 

2015.11.07 김*웅 (남/53세) 

목요일 새벽부터 아프기 시작해서 동네내과에 갔습니다. 의사쌤은 맹장이 아닐 거라고 위장약을 처방 받고 그날 계속 몸이 아팠으나 약을 먹으면 열이 나고 토해서 대학병원 응급실로 가려다 딸아이가 대학병원 응급실로 갔다가 수술대기 하느라 수술도 못 받고 다른 병원으로 이송해서 수술 받느라 복막염으로 진행된 아픈 기억때문에 아침까지 기다렸다 기쁨병원으로 왔습니다. 하광일쌤께 오후 1시에 바로 수술 받고 맹장이 터진걸 알았습니다. 조금만 늦었어도 복막염으로 갈수도 있었기에 빠른 수술을 받게 해 주셔서 감사했습니다. 친절한 의료진에 감사 드립니다. 

 

2014.07.01 정*영(남/36) 

소화되지 않은 듯 더부룩 답답하고 누르면 체한듯 배를 누르면 통증이 있어 급체를 했나 싶기도 하고 어지러움도 있었지만 하루 지나면 괜찮을듯 싶어서 하루를 그냥 보내고 다음날 내과에 갔지만 별다른 특이사항이 없이 3일치 약처방을 받았지만 이틀이 지나도 호전되지 않고 통증이 좀 더 심해진 듯해 내과에 가보니 맹장에 염증이 있는 것 같다며 기쁨병원을 소개해주었고 내진 후 초음파 검사를 한 결과 맹장에 염증이 심할 뿐 아니라 맹장 주변에 농이 많이 차있어서 바로 수술을 해야한다고 하여서 수술 전 받아야 할 검사를 번개같이 진행하여 내원한지 3시간 만에 수술실로 들어가게 되었습니다. 

지금껏 병원 출입에 대한 경험이 없었던 탓에 수술실로 들어가니 긴장하게 되었고 이런 저를 수술실 안 선생님들이 괜찮다며 긴장을 풀어주셔서 무사히 수술을 잘 마칠 수 있었네요. 

 

2016.02.06 김*건 (남/31세) 

2월 6일 복통이 심해져서 분당 서울대 병원 응급실에 가게 되었습니다. 5~6시간 정도 소모 되었고 결국에 충수염 진단을 받았습니다. 하지만 설 연휴라서 수술 받기가 어려웠고 바로수술이 가능한 병원으로 기쁨 병원을 소개받게 되었습니다. 다행히 11시가 조금 넘는 시간에 도착하였지만 바로 수술을 받을 수 있었습니다…. 

 

2016.01.29 백*은 (여/6세) 보호자 

저는 1월 28일 심한 복부고통으로 강남 세브란스로 갔었습니다. 집에서 가까워서 갔고, 응급실에서는 여러가지 검사를 모두 끝낸 후, 기쁨병원을 소개해 주어서 오게 되었습니다. (이 병원은 대학병원이 최고인 줄 알았던 제 생각을 완전히 바꿔 주었습니다) 오자마자 링겔로 안정시켜 주었으며, 아침 이른 시간에 수술을 받기로 되었습니다. 6시 30분에 신상현 선생님을 뵙고, 마음이 푹 놓였습니다. 신선생님께서는 자상하고 친절하게 수술경위에 대하여 설명해 주셨고, 예상했던 시간보다 30분 일찍 병실로 올 수 있었습니다. 환자의 마음을 이해하고 안정시켜 주시며 자상하게 돌봐주셔서 맹장염 수술 의사 선생님으로 신상현 선생님을 소개드리고 싶은 마음에 이 글을 씁니다…

 

 

 

 

* 핸드폰으로 볼 때 Tip  핸드폰을 볼 때는 글자가 너무 작을 수 있습니다. 카툰을 꾸욱 눌러 '이미지보기' 또는 '열기'를 누른 후 손가락으로 확대(드래그)하여 보시면 크게 보실수 있습니다.  

3시간 내의 신속한 수술

  • 작성일 2015.01.07
  • 조회 853
펼치기
급성충수염이 확진된 상태에서 저희 기쁨병원에 오시는 분은 늦어도 도착 2-3시간 이내에 수술을 해드리고 있습니다.  

급성충수염이 의심되어 확진이 필요한 상태에서 오시는 분도 신속하게 검사를 진행시켜 가능하면 3시간 이내에 수술을 해드리고 있습니다.

이런 신속한 수술은 낮 시간 동안만이 아니라 야간이나 휴일에도 동일합니다.

다만 신속한 수술을 위해서는 반드시 8시간 이상 금식이 되어 있어야 합니다.

급성충수염이 확진되었거나, 의심이 되어 병원에 오실 때는 음식은 물론 물도 마시지 말고 오셔야 합니다.

 

이렇게 기쁨병원에서 신속한 수술을 강조하는 것은 급성충수염은 시간이 흐르면 흐를수록 염증이 심해지고, 빠르면 발병 8시간 전후에 충수가 터지는 경우도 있기 때문입니다.

급성충수염은 발병 24시간 내에 1/3, 그다음 24시간 내에 1/3이 터지고, 남은 1/3도 그다음 24시간 내에 터진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다시 말해 발병 72시간 내에 모든 경우에 있어 천공이 된다는 의미입니다.

 

충수가 천공이 되면 충수 속에 들어 있는 염증액, 즉 균이 증식되어 있는 썩은 분비물이 복강 내로 퍼져나가면서 복막염을 일으킵니다.

이렇게 천공이 된 상태에서 수술을 하게 되면 충수가 터지기 전에 수술하는 경우보다 몇 배 이상 합병증이 많이 발생하며 심한 경우 재수술을 하게 되기도 합니다.

따라서 충수절제술에서 가장 중요한 것은 얼마나 빨리 수술을 하는 가입니다.

 

빨리 수술을 받는 것이 이렇게 중요함에도 불구하고 종합병원 응급실의 경우, 진단을 받기까지 몇 시간씩 기다리도 합니다.  

뿐만 아니라 확진이 된 이후에도 병실이 없어 기다리거나 타 병원으로 전원을 해야 되는 경우도 많이 있습니다.

이런 과정에서 시간이 지체됨으로써, 수술의 적기를 놓치는 경우가 종종 있습니다.

 

그러나 기쁨병원에 오시면 8명의 숙련되고 경험 많은 외과 전문의가 도착 후 2-3 시간 내에 수술을 해드리는 것을 원칙으로 하고 있습니다.

그러나 보통은 확진이 된 상태에서는 1-2시간 내에 수술을 해드리고 있습니다.

 

급성충수염이 의심되거나 확진되셨습니까?

그럼, 망설이지 말고 기쁨병원에 오십시오.

최선을 다해 드리겠습니다.

 

저희 기쁨병원에선 평균 500건 이상의 충수절제술 수술 경험을 갖고 있는 8명의 외과의사가 하루 24시간 언제라도 복강경 혹은 개복 충수절제술을 해드리고 있습니다.

수술 방법의 선택은 환자분이 하시면 됩니다.

 

많은 분들이 종합병원에 가셔서 충수염 수술을 받고 싶어 하시는 이유는 종합병원에 가면 더 실력 있는 의사에게 수술을 받을 수 있을 것이라는 기대 때문일 것입니다.

그러나 최소한 급성충수염 수술과 관련해서는 이것은 사실이 아닙니다.

 

외과의사들을 훈련시켜 배출해야 하는 종합병원의 특성상 급성충수염 수술은 외과 전문의 1-2년 차인 전임의가 집도하는 경우가 많고, 경우에 따라 전공의가 집도를 하기도 합니다. 

저희 기쁨병원의 외과의사들뿐만 아니라 대한민국의 모든 외과의사들은 다 이렇게 대학병원을 비롯한 수련병원에서 전공의 과정과 전임의 과정을 거치면서 수술 훈련을 받고 나온 의사들입니다. 

물론 전임의나 전공의들도 급성충수염 수술 정도는 만족스럽게 잘 하고 있습니다.

그러나 임상 현장에서 수년 이상씩의 수술 경험을 가지고 있는 외과 전문의들이 아무래도 이런저런 상황에 대한 대처 능력이 더 뛰어난 것이 사실입니다.

 

결국, 대학병원이나 종합병원에 가시면 급성충수염 수술을 더 잘 받을 수 있다는 기대는 사실과는 다를 수 있다는 것입니다.

2.4일의 최소 입원기간 - 수술의 종합 평가

  • 작성일 2015.01.07
  • 조회 219
펼치기

심평원 자료에 의하면 복강경 충수절제술 후 입원기간이 상급종합병원은 4.5 내지 6.7일, 종합병원은 5.2일에서 6.8일인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평균 5일에서 7일을 입원한다는 것이지요.

 

그러나 저희 기쁨병원의 통계에 의하면 2013년의 경우 복강경 충수절제술 후의 입원기간이 평균 2.4일이었습니다.

상급종합병원이나 종합병원 입원일수의 1/2이 채 되지 않는 것이지요.

 

어떻게 이런 일이 가능할까요?

① 도착 2시간 이내의 신속하고 정교한 수술로 인해 합병증의 발생이 매우 낮기 때문입니다. 입원기간이 길어지는 가장 큰 원인은 합병증 발생입니다. 

② 경험 많은 외과의사에 의한 능숙한 수술 결과, 가스 배출과 뒤이은 음식 섭취 등이 회복 과정이 매우 빠르기 때문입니다.

③ 숙련된 수술 기술로 인해 수술 후 통증이 적기 때문입니다. 같은 복강경 수술을 해도 수술 실력에 따라 환자분이 느끼는 고통은 다를 수 있습니다.

 

독일 분데스리가에서는 잘한 선수일수록 평점이 낮아, 뛰어난 활약을 한 선수에겐 1-2점, 평범한 선수에겐 3-4점, 부진했던 선수에겐 5점이 부여된다고 들었습니다.

수술 후 입원기간도 분데스리가의 평점과 같습니다.

즉, 입원기간이 짧을수록 수술을 잘했다는 의미입니다.  

결국 입원기간은 수술 실력의 종합점수입니다.

 

기쁨병원에 오시면 평점 2.4의 실력으로 수술을 잘 해드리겠습니다.

매우 저렴한 수술비용

  • 작성일 2015.01.07
  • 조회 362
펼치기

이제 급성충수염수술은 어느 병원에 가시더라도 포괄수가 적용을 받으시기 때문에 입원 수술비용에 과거와 같은 큰 차이는 없습니다.

그러나 종합병원에 가시면 아무래도, 종합병원 추가 부담액과 긴 입원기간 따른 추가 부담, 선택진료비용, 그리고 상급병실료 등이 부과되는 일이 많아 입원 수술비용에 차이가 꽤 날 수 있습니다.

 

포괄수가체계 하의 수술이지만 그래도 기쁨병원에 오시면 가장 저렴하게 수술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

① 가장 짧은 기간 동안 입원하는 기쁨병원의 수가는 그만큼 저렴합니다.

② 선택진료비를 부담하실 필요가 없습니다.

③ 원치 않는 상급병실 사용이 없습니다. 

④ 불분명한 비급여 항목이 없이, 100% 철저하게 포괄수가 규정에 따르고 있습니다.

 

이런 이유들로 인해, 저희 기쁨병원의 충수절제술 수술비용은 종합병원뿐 아니라 대부분의 다른 어떤 병의원보다도 저렴합니다.

각 병원들에 전화 상담을 직접 해보시면 이런 사실을 확인하실 수 있을 것입니다.

탈장
맹장수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