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료상담

게시판 목록
제목

강윤식원장님께

2007.02.12
작성자 이전게시물
상담내용
토요일 진료받은 강원모입니다.

서혜부탈장과 정계정맥류 진단을 타병원에서 받고 원장님을 만났지만 탈장은 아닌 것 같다는 말씀을 들었습니다. 일단 둘 중의 하나는 아니라고 하니 좋아해야 하는건지...어떤건지 좀 어리둥절 합니다. 전 사실 정계정맥류보다 탈장이 더 신경이 쓰였습니다. 왼쪽 고환 위에 밤톨만한 혹이 잡혔다 안 잡혔다 해서 이런게 탈장인가보다 했습니다. 정계정맥류가 심하면 그런 증상이 나타나는 건지요?

수술날짜는 3월 3일로 예약을 했습니다. 작년 9월 수술받은 허리가 아직도 편치않아서 수술날짜를 최대한 늦춰놓았는데 괜찮은지 모르겠습니다. 선생님도 초음파선생님도 무척 심한 것 같다고 말씀하셔서....하루라도 빨리 해야 하는 것은 아닌지 자꾸 신경이 쓰입니다. 그래서 그런지 어제 오늘은 더 뻐근하고 팽창감을 느낍니다.

그리고 정계정맥류에 대한 정보가 기쁨병원에는 전혀 없어서 질문 드리는데 혹 재발가능성과 수술 전후 준비해야 할 것이나 주의사항은 어떻게 해야하는지 알고 싶습니다.

감사합니다.

답변보기

답변 (1)

기쁨병원 탈장은..

탈장은..

답변자 : 기쁨병원2007.02.14

위쪽부터 볼록해지면서 아래까지 볼록하게 됩니다. 고환 바로 위쪽만 볼록한 것은 정계정맥류일 가능성이 많습니다. 탈장이 동반된 여부는 수술 시에 확인해볼 수 있습니다. 정계정맥류 수술 후 재발가능성은 그리 높지 않습니다. 2-3% 정도 됩니다. 수술 전후 특별히 준비할 사항은 없습니다. 감사합니다.